핫팩·장갑·경량패딩 등 관련 용품 구매율↑

[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위메프가 올 들어 가장 강력한 한파가 시작된 지난 9일과 10일 양일간 관련 제품 판매 현황을 조사한 결과를 12일 발표했다. 이틀간 방한용품 판매량은 전주 동기간(1월 2~3일) 대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일 강추위에 오프라인보다는 실내에서 온라인 쇼핑으로 관련 용품을 구매하고 있는 것.

(사진=위메프 제공)
(사진=위메프 제공)

위메프에 따르면 이 기간 니트장갑과 핫팩 판매량은 지난주 같은 기간보다 각각 81.71%, 41.62%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다.

방한 의류 수요도 크게 늘었다. 롱패딩은 38.01%, 기모내의는 24.08% 판매량이 증가했다. 방한 마스크는 11.52%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

올해 큰 인기를 끈 경량패딩조끼의 경우 25.27% 증가했다. 위메프 측은 경량 조끼가 부피가 작아 외출 시 외투 안에 입을 수 있고, 사무실에서도 가볍지만 따뜻하게 입을 수 있어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

아동용 방한용품을 찾는 소비자도 눈에 띄게 많아졌다. 아동용 패딩은 전주 대비 두 배 이상(102.38%) 판매량이 늘었다. 아동 목도리와 장갑은 각각 80.12%와 57.46%, 아동용 내의도 46.1% 증가했다.

갑작스런 폭설로 자동차용품 수요도 늘었다. 스노우체인은 16.45% 증가했고, 차량용 성에제거기와 자동차 배터리 또한 각각 78.68%, 25.38%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난방비를 절감을 위한 아이템인 구스다운이불과 방한커튼 판매량 역시 각각 429.92%, 12.79% 늘었다.

위메프 관계자는 “추운 날씨로 인해 소비자들이 오프라인 매장을 찾기보다 실내에서 편하게 온라인 쇼핑을 즐긴 것으로 보인다”며 “주말까지 한파가 예고된 가운데 실내외 방한용품의 판매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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