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매일유업 계열 크리스탈제이드가 세컨드 브랜드 '베이미엔(BEI MIAN)'을 오는 19일 현대 킨텍스점에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사진=매일유업 제공)
베이미엔의 단단미엔 (사진=매일유업 제공)

베이미엔(BEI MIAN)은 '북쪽의 면' 이라는 뜻으로 중국 북방지역 누들의 특성을 살린 다채로운 면 요리를 제공한다. 크리스탈제이드가 추구하고 있는 정통 현지의 맛을 유지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중국 북방지역은 밀이 자라기에 적합한 환경 덕분에 면 요리가 주요한 식 문화로 자리 잡았다. 단단미엔(딴딴면), 우육미엔(우육탕면) 등 우리에게도 친숙한 면 요리들이 있다.

특히 베이미엔의 딴딴면은 국내 소비자들이 많이 알고 있는 일본식 '탄탄면'과는 다른 요리로, 중국 정통 누들 요리로서 얼큰한 국물에 고소한 땅콩 소스와 흑식초의 새콤한 맛이 어울려져 이국적인 맛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매운맛의 마라 소스를 함께 곁들인 마라탕면과, 싱가포르 레시피를 구현한 딤섬, 식재료의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볶음 요리 등을 맛볼 수 있다.

크리스탈제이드 관계자는 "높은 미각과 합리적인 소비성향을 지향하는 전 세계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베이미엔을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 한국은 물론 홍콩, 중국 매장 론칭을 통해 부담 없는 가격으로 현지의 맛을 만나볼 수 있는 글로벌 중식 브랜드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