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박은미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조직개편 및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인사를 통해 글로벌 상품경쟁력과 투자은행(IB) 업무 강화에 초점을 맞출 전략이다.

 

신한금융투자는 글로벌 상품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품 전략 조직인 ‘상품전략본부’를 신설했다. 상품전략본부는 '글로벌자산배분전략부'와 '상품전략부'로 나눠 상품 관련 사업모델, 글로벌·IB 등 상품 포트폴리오 전략을 설립하고 상품 공급의 중심(Hub) 기능을 수행할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지주사와 금융투자·은행·생명보험·캐피탈 등 신한금융지주 그룹 계열사의 투자은행(IB) 부문을 한데 모은 GIB(Group&Global Investment Banking Group)의 본부별로 비즈니스 영역을 명확히 했다. 

최근 IB 핵심으로 떠오른 대체투자 영역 확대 및 국내외 부동산 금융 강화를 위해 기존 투자금융본부를 대체투자본부로 명칭을 바꿨다. 또 기존 투자금융본부 내 글로벌IB추진팀을 현 대체투자본부 내 글로벌부동산부로 명칭을 변경하고 확대 개편했다. 

기업금융1본부는 글로벌IB 딜소싱 및 투자금융업무 강화에 집중하기 위해 글로벌IB추진부를 신설하고 M&A(인수·합병)부를 투자금융부로 명칭을 변경했다. 

기업금융2본부는 투자 유망 중소·중견 기업 육성에 집중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자본시장 상장 관련 기업금융서비스 강화했다. 

이 밖에도 투자 유망기업 육성을 위해 IPO(기업공개)부와 PE(사모투자)팀이 기업금융 1본부에서 기업금융2본부로 이동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