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강은지 기자]걸그룹 ‘레드벨벳’(웬디·아이린·슬기·조이·예리)이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더 퍼펙트 레드벨벳(The Perfect Red Velvet)’을 29일 발매한다.

이날 오후 6시 멜론과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에 2집 수록곡 9곡에 신곡 3곡을 추가한 12곡을 공개한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24일 “타이틀곡 ‘배드 보이(Bad Boy)’는 힙합 기반의 R&B 댄스곡으로 그루비한 신서 멜로디와 무게감 있는 베이스 사운드가 중독성을 더한다”며 “가사에는 서로 끌리는 나쁜 남자와 도도한 여자의 아슬아슬한 감정을 담고 있어 음악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레드벨벳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티저.
레드벨벳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티저.

레드벨벳은 지난해 ‘루키(Rookie)’, ‘빨간 맛 (Red Flavor)’, ‘피카부(Peek-A-Boo)’로 3연속 히트를 기록하며 인기를 얻었다. ‘2017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 본상과 신 한류 아이콘상, ‘2017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베스트 여자 그룹상, ‘2017 멜론 뮤직 어워즈’ 톱 10, ‘2018 골든 디스크’ 음원 부문 본상을 받았다.

또 지난해 11월 발표된 정규 2집 ‘퍼펙트 벨벳(Perfect Velvet)’은 국내 음원과 음반 차트 1위, 아이튠스 K-팝 앨범 차트 13개 지역 1위, 중국 샤미뮤직 종합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올라 K-팝 걸그룹 최초 4회 1위와 K-팝 가수 최다 1위 타이 기록을 세웠다.

레드벨벳은 현재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 2집 리패키지 앨범을 예고하는 티저 이미지를 올렸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