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김나영 기자] 차준환이 평창올림픽에서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역대 최고 성적을 내면서 차 선수의 과거도 재조명 받고 있다. 

사진=SBS
사진=SBS

차준환은 17일 강릉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기술점수(TES) 84.94점에 예술점수(PCS) 81.22점을 받아 165.16점을 기록했다. 전날 쇼트 점수를 더하면 248.59점으로 차준환 선수 개인 최고점이다. 차 선수는 평창올림픽에서 15위에 등극해 한국 남자 싱글 역대 올림픽 최고 성적인 17위(1994년 릴레함메르올림픽 정성일 선수)를 넘어섰다.

차 선수가 평창올림픽에서 뛰어난 기량을 보여주면서 그의 과거가 누리집을 달구고 있다. 차 선수는 2011년 SBS에서 방영한 ‘김연아의 키스&크라이’에 참여했다. ‘김연아의 키스&크라이’는 전문 스케이터와 스타 스케이터가 짝을 이뤄 커플 피겨스케이팅 경연을 하는 프로그램. 차 선수는 배우 진지희와 호흡을 맞췄다. 당시 11살의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나는 (피겨스케이팅) 맨날 1등 하는데”라며 당찬 모습을 보여줬다. 

차 선수의 과거는 ‘키스&크라이’에 그치지 않는다. 그는 피겨에 입문하기 전 아역모델로도 활동했다. 초코파이, 데톨, 아인슈타인 등 수 편의 광고에 모델로 섰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