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인터뷰 방송화면 캡쳐.(사진=SBS)
해당 인터뷰 방송화면 캡쳐.(사진=SBS)

 

[뉴스포스트=강은지 기자] 여자 팀추월 대표팀의 김보름(25), 박지우(20)가 준결승 진출 무산에 따른 논란에 휘둘렸다. 특히 논란의 중심에 김보름 선수 인터뷰가 단초가 되며 거센 비난여론에 시달리고 있다. 지나친 비난여론에 일각에서는 신중론과 함께 자제론도 제기되고 있다.

19일 2018 평창동계올림픽경기중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에서는 김보름, 박지우, 노선영(29)으로 구성된 한국팀 출전경기가 열렸다. 이날 강릉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추월에서 3분03초76을 기록, 8개 팀 중 7위에 머물면서 준결승 진출이 좌절됐다

김보름-박지우(한국체대)-노선영(콜핑팀)으로 구성된 대표팀은 3분 03초 76의 기록으로 7위에 그쳐 준결승행 티켓 확보에 실패했다. 문제는 경기 과정에서였다. 레이스 막바지에 노선영이 뒤로 한참 뒤떨어지면서 김보름과 박지우가 먼저 들어오고, 노선영이 훨씬 늦게 들어오는 장면이 연출된 것. 사실상 팀웍이 생명인 팀추월경기의 특성상 팀워크가 와해된 모습을 노출한 것이다.

경기 이후 김보름 선수는 인터뷰에서 “마지막에 네. 좀. 뒤에(노선영이) 좀 저희랑 격차가 벌어지면서 기록이 조금 아쉽게 나온 것 같아요”라고 말해 누리꾼 및 여론이 따가운 눈총을 샀다.

일부 화가 난 올림픽 팬들은 ‘국가대표 박탈’ 국민청원 게재에 나서는등 분노를 표출하고 있다. 또 김 선수 SNS를 찾아 인신공격성 비난을 쏟아내 김 선수의 인스타그램은 현재 잠정폐쇄된 상태다.

사태가 일파만파 확산하며 김보름의 후원사인 스포츠 의류브랜드 ‘네파’에도 불똥이 튀며 후폭풍에 시달리는 모습이다. 김보름에 대한 후원을 계속할 경우 불매운동을 벌이겠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한편 이번 김보름 인터뷰 논란을 두고 쏟아지는 비난여론에 대한 신중론도 나오고 있다. 특정 선수에 대한 ‘왕따’에 가까운 지나친 인신공격성 비난이 확산하는데 대해 ‘자제’를 촉구하는 분위기도 있다. 평창동계올림픽 개최국으로서 지나친 승부욕에 대한 이슈화보다는 선수들에 대한 격려가 더욱 필요하다는 지적도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사진=해당 SBS 방송화면 캡쳐)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