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선초롱 기자] 최근 낚시를 소재로 한 예능 프로그램과 이색카페 등이 인기를 모으는 가운데,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낚시 게임들도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넷마블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스트라이크' (사진=넷마블)
넷마블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스트라이크'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낚시 게임 '피싱스트라이크'를 이달 중 전세계에 동시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피싱스트라이크'는 물고기를 수집하는 낚시 본연의 재미에, 낚시꾼의 성장, 스킬 및 장비 강화, 물고기와의 전투 등의 요소를 결합한 신개념 낚시 게임이다.

기존 낚시게임과는 달리 수중화면을 지원해 물속에서 물고기를 직접 선택해 낚을 수 있다. 또한 30여 개의 낚시꾼이 각각의 고유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물고기와의 박진감 넘치는 공방 전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전세계 유명 낚시 지역과 서식 어종을 실사형 고품질 그래픽으로 구현한 점도 눈길을 끈다. 물고기를 수집하면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360도 카메라 등 신기술이 적용된 아쿠아리움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감상할 수도 있다. 

기존 낚시 게임으로는 ‘낚시의 신’과 ‘피싱마스터’가 오랫동안 인기를 얻고 있다.

2014년 출시된 컴투스의 ‘낚시의 신은’ 짜릿한 손맛을 강조한 생동감 넘치는 플레이가 특징이다. 특히 글로벌 누적 5,000만 건 이상의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4년째 서비스를 이어가는 등 전세계 이용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피싱마스터’ 또한 6년째 서비스중인 장수 낚시게임으로, 게임빌은 전작의 인기를 앞세워 후속작 ‘피싱마스터2’를 하반기에 출시한다. ‘피싱마스터2’는 ‘언리얼엔진4’를 활용해 3D 그래픽으로 구현될 예정이며, 전작 고유의 강점을 살리면서 더 사실적인 자연 환경을 연출하고 한층 높은 몰입감과 손맛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