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33대 펜싱협회장 선출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33대 펜싱협회장 선출
  • 박은미 기자
  • 승인 2018.03.09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포스트=박은미 기자]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이 대한펜싱협회 신임 회장으로 선임됐다.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사진=SK네트웍스)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사진=SK네트웍스)

대한펜싱협회는 제33대 협회장 선거에서 신임 협회장으로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이 당선됐다고 9일 밝혔다. 최신원 신임 협회장은 이번 선거에 단독 출마했다.

대한펜싱협회는 전임 협회장 사임에 따라 2월말부터 협회장 선출을 위한 선거 일정을 진행해 지난달 27일까지 후보 등록을 받았다. 이후 선거인단을 꾸려 투표를 통해 신임 협회장을 선출했다. 

최 협회장은 "협회장으로 선출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지지해 준 펜싱인들의 염원과 성원을 잘 헤아려 대한민국 펜싱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중장기 펜싱 발전계획을 수립해 유망주 발굴과 생활체육으로의 저변확대를 통해 펜싱이 사랑받는 스포츠가 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고, 투명하고 선진화된 모범적인 체육단체가 될 수 있도록 협회와 펜싱인의 소통문화를 활성화하는데 일조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대한펜싱협회는 신임 협회장 선출에 따라 새로운 협회장을 중심으로 올 해 주요사업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당장 3월말에 열리는 ‘SK텔레콤국제그랑프리펜싱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는 물론 6월에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아시아펜싱선수권대회와 7월 중국 우시에서 열리는 세계펜싱선수권대회에서 국가대표팀의 경기력을 끌어올려 8월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을 대비할 계획이다.

박은미 기자 vfocus@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