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선초롱 기자] KT가 라이나생명과 '헬스케어 사업강화 및 디지털 기반 사업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 서울 종로구 라이나생명 본사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구현모 KT경영기획부문장과 벤자민 홍 라이나생명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19일 협약식에 참석한 구현모 KT 경영기획부문장(사진 오른쪽), 벤자민 홍 라이나생명 대표이사(사진 왼쪽)가 기념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KT)
19일 협약식에 참석한 구현모 KT 경영기획부문장(사진 오른쪽), 벤자민 홍 라이나생명 대표이사(사진 왼쪽)가 기념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KT)

KT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라이나생명에서 추진하고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 다양화와 보험 관리 개발을 함께 한다. 또 인공지능 기반의 콜센터 혁신업무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KT의 인공지는 스피커 '기가지니(GiGA Genie)'가 라이나생명에서 추진하고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와 접목돼 고객이 더욱 쉽고 재미있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어린이 치아 건강 관리, 어려운 의학 용어 풀이, 보험금 청구 서류 안내 등의 서비스가 제공 가능할 전망이다.

아울러 KT는 라이나생명의 콜센터에 고객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술, 주제와 핵심어를 자동으로 분류하는 기술 등을 포함한 인공지능 콜센터 솔루션을 적용할 계획이다.

라이나생명은 이 기술을 통해 고객정보를 빅데이터 기반으로 실시간 분석할 수 있으며, 계약 갱신 및 상품추천 등 차별화된 서비스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밖에도 KT는 ICT 신기술을 통해 AI, 5G, IoT, 차세대 미디어 등의 분야에서도 라이나생명과 함께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나갈 계획이다.

구현모 KT 경영기획부문장은 "KT와 라이나생명이 ICT와 보험이라는 이종 업종간 협력을 통해 헬스케어 및 보험 분야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업무혁신을 선도할 것"이라며 "KT의 앞선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라이나생명의 디지털 혁신을 함께 이뤄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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