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CJ오쇼핑이 SK텔레콤과 연계한 'AI(인공지능) 음성 주문·결제 서비스'를 30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업계 최초로 시행되는 이 서비스는 AI 음성 인식 만으로도 생방중인 TV홈쇼핑 상품을 주문부터 결제까지 할 수 있다.

(사진=CJ오쇼핑 제공)
(사진=CJ오쇼핑 제공)

CJ오쇼핑에 따르면 이번 'AI 음성 주문·결제 서비스'는 ARS 연결을 기다리는 불편함이나 모바일 앱에서 원하는 상품 정보를 일일이 클릭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대폭 축소시킨 것이 특징이다. 고객은 주문 단계별로 원하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간단히 말하기만 하면 돼 모바일 앱 주문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 또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또한 SK텔레콤의 AI기술 '누구(NUGU)'가 탑재된 SK브로드밴드의 셋톱박스 'Btv X누구'에서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이 SK텔레콤 '누구' 앱에 CJ오쇼핑 고객 정보를 연동해두면, 셋톱박스의 음성 인식 기능을 활용해 생방송 중인 CJ오쇼핑 상품을 30초 만에 결제할 수 있다. 생방송 중 제공되는 카드 청구 할인 혜택 역시 11PAY를 활용해 동일하게 받을 수 있으며 "CJ오쇼핑 주문조회 해줘"라고 말하면 최근 주문 내역까지 확인 가능하다.

CJ오쇼핑 관계자는 "생방송 중인 상품을 고객들이 좀 더 빠르고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도록 TV홈쇼핑 업게 최초로 해당 서비스를 론칭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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