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선초롱 기자] SK텔레콤의 ‘디스 이즈(This is) 5G’ 캠페인 광고의 유튜브 조회수가 처음 공개된 이후 보름 만에 3000만 건을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 5G 광고 모델 김연아, 윤성빈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 5G 광고 모델 김연아, 윤성빈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지난달 20일 공개된 ‘디스 이즈(This is) 5G’ 캠페인 광고 두 편의 유튜브 조회수가 4일 기준 300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준으로 2개 영상의 합산 조회수는 3130만 건이다.

특히 김연아·윤성빈 선수가 함께 출연한 ‘5G이야기’ 편은 같은 날 조회수 2010만 건을 넘어서는 등 역대 SK텔레콤 유튜브 광고 영상 중 최고 성적을 기록 중이다.

‘디스 이즈 5G’ 광고는 고객 눈높이에 맞춰 전달하는 방식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5G이야기’ 편에서도 김연아, 윤성빈 선수는 어려운 기술 용어 대신 익살스러운 대화로 SK텔레콤 5G 특성인 ▲빠른 속도 ▲안정성 ▲철저한 보안 등을 전달한다.

SK텔레콤은 "차세대 기술을 스켈레톤과 같은 친숙한 소재와 일상 대화로 쉽게 전달한 것이 캠페인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윤성빈 선수가 출연한 ‘스켈레톤’ 편도 1120만 뷰를 기록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SK텔레콤 남상일 IMC그룹장은 “지난 2주간 유튜브에서 ‘SKT 5G’ 키워드 검색량이 약 30배 증가하는 등 이번 캠페인이 5G에 대한 고객들 관심을 크게 높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5G를 보다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쉽고 명료한 방식으로 디스 이즈 5G 캠페인을 전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