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선초롱 기자] 한샘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내부 사건 여파로 시장 기대치를 밑돌고 있으며, 새로운 채널 전략의 매출 증대 효과 등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사진=뉴스포스트DB)
(사진=뉴스포스트DB)

한화투자증권 송유림 연구원은 17일 "한샘이 올해 1분기 별도기준 매출액 4675억원, 영업이익 17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대비 각각 -5.5%, -56.3% 감소했다"며 "영업이익은 기업 대 개인(B2C) 매출 감소와 함께 특판 매출 증가에 따른 판매믹스 악화, 매출 회복을 위한 적극적인 예산 집행 등으로 부진했다"고 판단했다.

송 연구원은 "2017년 4분기 이후의 매출 부진은 지난 11월에 발생한 내부사건의 영향이 큰 것으로 보이나, 3월 5%까지 회복된 것으로 파악돼 향후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한샘은 최근 기존 유통채널의 통폐합을 통해 효율성 증대 및 시너지 창출을 도모하고 있다"며 "이는 한샘이 리모델링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확대하는데 효과적인 전략이라고 판단하며, 리하우스를 중심으로한 장기 성장성은 유효하다"고 내다봤다.

그는 "지난 11 월 내부 사건의 여파 지속여부와 새로운 채널 전략의 매출 증대 효과 등에 대한 확인이 필요해졌다"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하지만, 목표주가는 실적 추정치 및 목표배수 조정을 반영해 17만원으로 하향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