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김혜선 기자] 일명 ‘드루킹 사건’으로 정치권이 소용돌이 속에 빠져들었다. 청와대는 “일일이 대응하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18일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최근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드루킹 사건에 연루됐다는 의혹에 대해 “어지러운 말들이 춤추고 있지만 사건의 본질은 간단하다”며 “누군가 매크로를 이용한 불법행위를 했고, 정부여당이 피해를 입었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드루킹이 지난 대선 때 어떤 역할을 했는지를 두고도 온갖 추측이 쏟아지고 있다. 의문 제기 수준을 넘어서서 정부여당에 흠집을 내거나 모욕을 주려는 것처럼 보인다”며 “봄 날씨처럼 변덕스러운 비난에 흔들리지 않겠다. 그저 우리에게 주어진 민족적 과업을 묵묵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것 하나만은 분명히 밝힌다. 그 누구보다도 철저한 수사와 명확한 진상규명을 바라는 쪽은 정부라는 점”이라고 강조했다.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등 보수권 야당은 드루킹 사건에 특검을 도입해야한다고 주장하며 강력한 공세를 펼치고 있다.

한국당은 국회 앞에 천막을 치고 장외 의원총회를 열며 투쟁에 돌입했다. 이 자리에서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는 “드루킹(댓글조작 사건 김모씨 필명)에서 시작된 사건이 김경수 의원을 거쳐 청와대 민정비서관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사건의 구도가 고영태에서 시작되어 최순실로 이어진 국정농단사건과도 놀랄만큼 빼다 박았다는 점에서 경악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맹폭했다. 홍준표 한국당 대표도 “특검으로 가지 않으면 우리는 국회를 보이콧할 수밖에 없다”며 “여론조작 범죄조직이 드루킹 하나만이 아닐 것”이라고 말했다.

바른미래당 유승민 공동대표 역시 이번 사건을 ‘드루킹 게이트’라고 명명하며 공세에 나섰다. 유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드루킹 게이트는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과 그 이후 촛불로 집권한 문재인 정권이 과연 국정을 수행할 자격이 있느냐는 근본적인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을 두고도 “오로지 할 줄 아는 것이 탁현민 (청와대 선임 행정관)이 만들어 주는 이벤트 연기하는 것밖에 없다”고 비난했다. 유 대표는 “취임 초 커피잔 들고 산책하고, SNS에 사진 올리고, 이벤트 만드는 등 문 정부는 시작부터 끝까지 쇼밖에 할 줄 모른다”며 “상대방을 공격할 땐 적폐청산, 관행과의 결별을 구호로 내세우고 칼 휘두르더니 내 편 감쌀 때는 원칙이고 법이고 없이 말을 바꾸고 있다”고 주장했다.

‘드루킹 사건’은 인터넷 필명 ‘드루킹’으로 활동하던 김모(48)씨가 지난 1월 문재인 정부를 비방하는 내용의 기사 댓글에 추천을 조작하는 형식으로 여론을 조작한 사건이다. 민주당원이었던 김씨는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해 평창 동계올림픽 남북 단일팀 합의 관련 기사에 정부 비판성 댓글 2개에 수백여차례 ‘공감’ 버튼을 누르는 식으로 여론조작을 시도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