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김혜선 기자] 자유한국당이 매크로를 사용해 여론조작을 시도한 김모(48·필명 드루킹)씨를 찾아갔지만 문전박대 당한 사실을 밝혔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19일 김성태 원내대표는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 앞에서 개최한 비상 의원총회에서 “한국당 변호사가 어제 서울구치소에서 드루킹을 접견했다”며 “처음에는 변호인 접견이라고 굽신굽신하며 반갑게 맞았지만, ‘한국당이 실체적 진실을 위해 왔다’고 말하자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문을 열고 사정없이 가버렸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아직 드루킹이 민주당과 문재인 정권에 철저하게 의지하고 있고 이 사건을 어떻게 정리해나갈지 사전에 (입을) 맞췄다는 의혹을 떨쳐버릴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날 한국당은 일명 ‘드루킹 사건’에서 7가지 의혹을 제기했다. △드루킹 일당과 민주당, 역사의 시작은 언제부터인지 △드루킹 일당이 민주당에 언제부터 도움을 줬는지 △제2·제3·제4의 또 다른 드루킹이 있는지 △드루킹 일당 활동자금의 출처는 어떻게 되는지 △경찰의 수사 은폐·축소 의혹 △검찰의 은폐·축소 의혹 △최고 권력(문재인 대통령)과의 관계 등이다.

김 원내대표는 “댓글부대의 시작과 끝이 모두 문재인 대통령에서 비롯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청와대도 어제 ‘검·경의 조속한 수사와 명확한 진상규명을 바란다’고 밝혔지만, 그러면서 개인적 일탈이라며 꼬리를 자르고 정부여당이 피해자라고 말하는 것은 대단히 부적절하다”고 주장했다.

이날 의원총회를 마친 한국당 의원들은 서울지방경찰청에 항의성 방문해 이주민 청장과 면담을 했다. 김 원내대표는 “경찰에서 과연 제대로 된 수사 의지가 있는 것인지, 수사가 된 것인지 의문이다. 특히 지난번 이 청장이 입장을 발표한 모습은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의 핵심에 연루돼 있는 김경수 의원을 비호하고 대변하는 입장으로 밖에 느껴질 수가 없었다”고 지적했다.

이에 이 청장은 “경찰은 어떤 사실을 숨기거나 할 수 있는 조직이 아니다. 철저히 수사해 실체적 진실을 밝힐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수사는 그 특성상 증거나 확인된 내용만 가지고 얘기할 수밖에 없고, 법과 절차에 따라야 하는만큼 제기되는 여러 의혹을 바로 확인할 수 없는 어려움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당의 ‘민주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 단장을 맡은 김영우 의원도 이 청장에 “민주당 정치인들이 뒷돈을 대는 역할을 한건 아니지 비누를 팔았다는데 비누를 산 사람들은 누구인지를 밝혀야한다. 또 경공모,경인선에서 강연을 주최할 때 민주당에서 도와준 일이 없는지 밝혀야한다”고 거들었다.

이 청장은 “충분히 수사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