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김혜선 기자] 바른미래당의 서울시장 후보로 단수 공천된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의 첫 행보는 ‘드루킹 특검’ 촉구였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이날 바른미래당은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서울시장 후보로 안 위원장을 확정했다. 부산시장 후보로는 이성권 전 국회의원, 대전시장 후보로 남충희 전 경기도 경제부지사, 충북지사 후보로 신용한 전 대통령직속청년위원회 위원장, 제주시장 후보로 장성철 도당위원장을 각각 공천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후보로 확정된 직후 기자회견을 열고 일명 ‘드루킹 사건’에 특검을 도입할 것을 요구했다. 그는 “저는 조금 전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로 지명되었지만, 지금은 선거운동이 진행되기 힘든 상황이라는 말씀을 드릴 수밖에 없는 참담한 심경”이라며 “드루킹은 이미 한 여론조작 기술자의 필명이 아니다. 드루킹은 여론을 왜곡해 민주주의 선거제도를 공격한 최악의 조직 선거범죄의 이름”이라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도 겨냥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은 후보시절 드루킹과 만난 사실이 없나, 문재인 대통령은 드루킹의 공직요구 협박 사건을 보고받은 사실이 있나”며 문 대통령의 연루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드루킹 특검 △경찰 수사 배제 △야당 지도부 연석모임 등을 제시했다.

한편, 서울시장 예비후보 경선을 주장하던 장진영 전 국민의당 최고위원은 안 위원장의 단수공천에 강력 반발했다. 이날 장 전 최고위원은 입장문을 내고 “공정사회가 안 위원장 자신에게는 적용되지 않는 립서비스임을 확인했다”며 “오늘 공관위와 최고위 결정은 바른미래당이 존재할 이유를 보여주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한자리수 당지지율이라면 없는 경선판도 만들어 벌여야 할 절박한 상황에 차려진 밥상마저 걷어 차버린 오늘 결정에 대해 책임은 지도부와 공관위가 져야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최고위는 후보 간 여론조사와 공천관리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경쟁력 차이가 클 경우 경선을 거치지 않고 단수 추천할 수 있다는 당헌·당규에 따라 안 위원장을 후보로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