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KB손해보험, '보험금 간편 청구서비스' 실시
KB손해보험, '보험금 간편 청구서비스' 실시
  • 홍여정 기자
  • 승인 2018.05.16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KB손해보험은 병원에서 곧바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사진=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에 따르면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는’ 병원에서 진료비를 납부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기존의 서류 발급 및 청구서 작성 등의 절차 없이 인증만 하면 보험금이 청구된다.

고객이 진료를 받은 뒤 세브란스병원 앱인 ‘My세브란스(신촌)’ 또는 ‘강남세브란스’ 앱에 접속 후 ‘실손보험청구’ 메뉴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레몬헬스케어가 개발한 ‘뚝딱청구’ 앱이 연동된다. 이후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진료내역을 선택하면 보험금 청구가 완료된다.

앞서 KB손해보험은 지난 1월 세브란스 병원과 헬스케어 플랫폼 업체인 레몬헬스케어와 3자간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약 3개월 간의 개발기간을 거쳐 고객들이 안전하고 간편하게 병원에서 즉시 사용가능한 이번 시스템을 완성했다.

KB손보는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진료비 영수증과 진료비 세부내역서 등 병원에 저장된 정보를 전자데이터(EDI)형태로 보험사에 전송함으로써 기존 청구 방식의 번거로움을 해결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편의성이 대폭 개선되고 고객 입장에서 청구가 소홀했던 소액 건들까지 자동 청구할 수 있어 금전적인 혜택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병원과 보험사 역시 고객들의 만족도 제고와 함께 보험금 청구 및 업무 처리에 소요되는 인력 등의 제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신촌‧강남 세브란스병원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 실시되며 서비스 대상 병원은 전국 가톨릭성모병원 6곳 등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고객들이 보상 과정에서 느끼는 경험+보험사의 만족도를 크게 좌우할 수 있다"며 "업계 최초로 시행하는 이번 서비스가 고객만족도를 극대화 시키고 보험사 보상 서비스의 간소화 흐름에 촉진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홍여정 기자 duwjddid@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