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김해민 기자] 흔히 한복은 덥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사람들은 더운 날에는 중요한 행사임에도 한복을 생략하는 결례를 범하는 이들이 종종 있다. 이것은 덥다는 이유만으로 예식장에 웨딩드레스와 예복을 생략하는 것과 다를 바 없다.
 
한국의 아름다움을 오롯이 담고 있는 우리의 옷, 한복. 복을 부르고 화를 쫒는다는 뜻을 담고 있는 한복은 인생의 중요한 순간마다 반드시 갖춰 입어야 하는 우리 생활의 일부이자 소중한 문화유산이다.

한복을 아름답게 입기 위해서는 속적삼과 속치마는 물론이고 긴 치마와 저고리까지 제대로 갖춰야 하지만, 시대가 변하고 젊은 층의 안목도 새로워지면서 한복은 어느새 고리타분하고 촌스러운 옷으로 전락하는 듯했다.

그러나 명품 한복 브랜드들을 위시해 전통한복을 계승하고 퓨전한복과 한복 드레스를 내놓으며 젊은 층은 물론이고 나아가 세계인의 시선까지 사로잡는 상품을 개발함으로서, 한복은 다시금 아름다운 우리의 옷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안근배 한복 대여는 전통 한복의 아름다움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더운 여름철에 쾌적하게 한복을 입고 싶어 하는 고객의 구미에 맞는 상품을 전략적으로 출시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선보이는 여름한복 상품들은 탑드레스형과 양장원피스와 같은 탑 미니드레스 등 다양한 형태이다. 특히 소재는 모시와 양장 원단을 사용하여 통풍이 잘 되어 덥지 않고 양장보다 더 시원하다.

한복의 섹시함은 ‘은근함’에서 비롯된다. 은근하게 어깨로 흘러내리는 저고리 깃, 단아한 치마저고리 너머로 비치는 은근한 실루엣처럼, 오픈해서 모두 드러나는 비키니와는 또 다른 섹시함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서양의 드레스보다 한국인의 체형에 더 잘 맞으면서도 섹시함까지 살려주니, 한복이야말로 한국인의 아름다움을 드러내는 데 가장 적극적이면서도 적절한 옷이라 하겠다.

단아하고 정숙한 아름다움으로 대표되었던 전통 한복의 다양한 일면이 여러 매체를 통해 인기몰이를 하면서, 일반 고객층에서도 퓨전 한복과 한복 드레스 열풍이 일었다. 저고리를 생략해 어깨를 노출하면서 치마의 가슴띠에 수를 놓거나 끈으로 처리된 한복 드레스는 디자이너 이영희, 안근배 등 많은 브랜드에서 앞 다투어 선보였고, 드라마 <궁>에서 배우 윤은혜가 입고 나온 짧은 기장의 퓨전 한복이 눈길을 끌면서 길이가 대폭 짧아진 초미니 한복 드레스가 출시되는 등 퓨전 한복 시장은 날로 커지는 추세다.

퓨전 한복 드레스는 웨딩 촬영이나 중요한 모임, 파티와 같은 행사뿐만 아니라 해외 고객들의 소장용으로도 수요가 있는데, 섹시함에만 초점을 맞춰 파격적인 디자인에만 신경을 쓴 나머지 소재의 퀄리티가 떨어지고 한복의 정체성까지 잃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하지만 <안근배 한복>과 같은 명품 한복 브랜드들은 고급 소재 선택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전통적인 우리의 멋에 섹시함까지 겸비한 한복 드레스를 개발해 고객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