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선초롱 기자] LG전자는 더 커지고 편의성이 강화된 4kg 용량의 트롬 미니워시 신제품 3종(모델명: F4BC, F4VC, F4WC)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LG전자 4kg 용량 트롬 미니워시 신제품. (사진=LG전자)
LG전자 4kg 용량 트롬 미니워시 신제품. (사진=LG전자)

새로 출시된 미니워시 신제품은 용량이 더 넉넉해져, 기존 3.5kg 용량에서 500g이 늘어나 한 번 세탁할 때 수건(150~170g)을 2~3장 더 세탁할 수 있다.

특히 온수를 사용하면 ‘소량세탁’ 코스의 경우 기존 50분대에서 30분대로 세탁 시간이 줄어드는 등 사용 편의성도 높아졌다. 또한 제품 좌측엔 액체세제 투입구, 우측엔 유연제 투입구를 각각 탑재해 사용하기 편리하다.

‘소량세탁’이나 ‘면 속옷’ 코스를 이용할 경우 30도, 40도, 스팀 60도 등 세탁물에 맞는 물 온도를 설정할 수 있는데, 스팀 60도로 세탁하면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간균, 녹농균 등 옷감에 묻은 세균을 99.9 % 제거할 수 있다. 이와 관련 한국의류시험연구원으로부터 인증도 받았다.

또 이 제품은 무선인터넷(Wi-Fi)를 탑재해 고객들이 스마트폰의 ‘스마트씽큐(SmartThinQ)’ 앱으로 집 밖에서도 세탁을 시작하거나 세탁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10년 무상 보증하는 슬림 인버터 DD 모터를 비롯해 블랙 강화유리 소재 도어를 탑재해 내구성이 강한 점도 특징이다. 

색상은 블랙 스테인리스, 실버 스테인리스, 화이트 등 3종이며, 가격은 출하가 기준 77만9000원~87만9000원이다.

LG전자가 2015년 선보인 ‘트롬 트윈워시’는 트윈워시는 드럼세탁기 또는 건조기의 하단에 미니워시를 결합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호환성이 뛰어나다. 이 제품은 2008년 이후 생산된 15kg 이상 21kg 이하 용량의 트롬 드럼세탁기 및 14kg 용량의 트롬 건조기와 결합해 사용이 가능하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류재철 부사장은 “더 많은 고객들이 트윈워시가 제공하는 혁신적인 의류관리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핵심기술 연구개발 및 사용편의성 강화에 지속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