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문현우 기자] 교보생명이 이달부터 모바일 금융서비스에 카카오페이 인증을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뉴스포스트DB)
(사진=뉴스포스트DB)

이는 지난달 보험업계 최초로 카카오페이와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맺은 이후 첫번째 업무제휴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때 전자서명이 필요한 중요문서를 카카오톡 메시지로 확인하고 비밀번호만 입력해도 서명을 완료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공인인증서나 별도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카카오톡 이용자라면 누구나 안전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카카오페이 인증이 적용되는 금융서비스는 크게 두가지다. 보험업계 최초로 모바일웹 보험계약대출에 카카오페이 인증을 도입했다. 

보험계약대출을 받으려는 고객은 교보생명 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카카오페이 인증을 통해 본인확인을 받은 뒤 보험계약대출을 신청하면 된다.별도 앱이나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카카오톡으로 전달된 메시지를 통해 전자서명을 입력하면 본인인증이 완료돼 대출이 한층 편리해진다.

또한 교보생명 모바일창구 앱을 처음 이용할 때 공인인증서 대신 카카오페이 인증과 휴대폰 인증만으로도 간편인증을 등록할 수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향후 '카카오머니 송금'을 활용해 보험료를 납부하거나 보험금이나 보험계약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라며 "청구서를 등기우편 대신 카카오톡으로 받아볼 수 있도록 '청구 알림톡' 서비스도 도입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