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날씨가 더워질수록 '액상형' 화장품 보다 간편하고 빠르게 화장할 수 있는 '스틱형' 화장품이 더 인기가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사진=AK몰 제공)
(사진=AK몰 제공)

AK몰이 22일 올해 1월부터 5월까지의 화장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액상형 화장품 보다 스틱형 제품이 큰 폭의 증가세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스틱형 화장품은 선크림, 파운데이션, 클렌징 등의 제품을 고체의 스틱 형태로 만들어 립스틱처럼 손이나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바로 피부에 바를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기존 액상형 선크림, 클렌징, 파운데이션 등의 제품은 1월(1일~20일 기준) 대비 5월 매출이 32% 신장한 반면 스틱형 제품은 1월 대비 5월 매출이 70% 증가했다. 이 중 스틱형 클렌징 제품은 1월 대비 73%, 스틱형 파운데이션은 16%, 스틱형 선크림은 70% 증가한것으로 나타났다.

AK몰은 날씨가 더워질수록 민감해지는 피부에 최대한 자극을 줄이고 간편하고 빠르게 화장을 하려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기온이 올라갈수록 땀과 습기로 인해 피부가 끈적이고 민감해지는데 여기에 손이나 깨끗하지 못한 브러쉬 등의 도구를 사용하면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또한 휴대가 간편해 땀으로 화장이 지워져도 손에 묻히지 않고 간편하게 수정 화장이 가능하다는 점도 인기 요인으로 꼽았다.

특히 스틱형 선스틱의 경우 남성들의 구매가 1월 대비 5월간 94%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외모 가꾸기에 관심이 많은 남성들이 '화장'을 한다는 거부감 없이 간편하고 쉽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한편 AK몰은 이달 31일까지 '뷰티풀 데이즈 썸머 메이크업 제안전'을 열고 선스틱, 스틱파운데이션 등 여름 메이크업 화장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 기간동안 애경산업의 루나 선투고 멀티풀 선스틱을 1만6000원에, CNP 더미 쉴드 선스틱을 1만7250원에, 메이크업포에버 인비지블 커버 스틱 파운데이션을 5만1000원에, 스틸라 스테이 올 데이 커버 스틱 파운데이션을 4만1000원에, DPC 카렌듈라 울트라 모이스쳐 클렌징 스틱을 50% 할인된 8550원에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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