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롯데가 기업문화 발전 및 확산을 위한 ‘가치창조문화 선포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롯데지주 제공)
(사진=롯데지주 제공)

롯데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진행된 ‘가치창조문화 선포 기념식’에는 롯데지주 황각규 대표이사와 이원준 유통BU장, 이재혁 식품BU장, 허수영 화학BU장, 송용덕 호텔BU장 등을 비롯해 47개 계열사 대표와 노조위원장, 주니어보드 등 임직원 50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2015년 이후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가치창조문화 선포 기념식’에서는 지난 1년간 상호협력을 통해 이룩한 성과를 공유했다. 또한 롯데만의 고유한 가치창조 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롯데의 비전인 ‘Lifetime Value Creator’를 달성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노력하기로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 기념식에서는 국내외 모든 구성원들에게 롯데 기업문화가 추구하는 방향을 널리 알리기 위한 롯데 기업문화 지향점 발표도 진행됐다.

새로 발표한 롯데 기업문화 지향점은 ‘SHARED HEARTS CREATE VALUE’로 구성원들의 다양한 삶에 대한 존중과 서로간의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더 큰 가치를 창조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롯데 측은 설명했다.

이에 롯데는 기업문화 지향점을 포함한 롯데 가치창조문화 프레임을 국문‧영문‧중문 버전으로 제작해 국내외 근무하는 롯데 임직원들에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바이럴 영상 및 가이드북 제작과 현장 실천 사례 공모전 등을 통해 임직원 대상 홍보 및 내재화 활동에도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지난 1년간 가치창조문화 구현에 힘쓴 단체 및 직원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단체부문 대상에는 롯데백화점이 2년 연속 수상을 했으며 개인부문 대상인 ‘창조명장 대상’에는 롯데호텔 박동식 전 노조위원장이 수상했다.

롯데지주 황각규 부회장은 “함께 마음과 생각을 나누고 배려하여 더 큰 가치를 창조하자는 것이 우리가 추구해야 할 기업문화의 지향점”이라며 “롯데그룹이 100년 기업으로 성장해가는 과정에 모든 임직원들이 롯데의 명확한 비전을 가슴 속에 품고 가치창조문화 아래 함께 노력한다면 어떤 어려움도 헤쳐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