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롯데마트가 오는 26일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열리는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를 후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사진=롯데쇼핑 제공)

‘희망걷기대회’는 개발도상국의 식수 및 위생환경 개선의 필요성을 알리는 굿네이버스의 ‘굿워터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식수 문제로 고통 받는 아이들의 일상을 직접 체험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지며 공식 앱을 설치한 후 걷기를 시작해 한 걸음당 1원씩을 기부하는 행사다.

롯데마트는 이번 희망걷기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초이스엘골드 굿워터(500ml)’을 증정하고, 전동 퀵보드 3개 등을 경품으로 지원한다.

앞서 지난 3월 20일 롯데마트는 굿네이버스와 ‘탄자니아 식수위생 개선사업’ 관련 업무 협약식을 진행하고 ‘초이스엘골드 굿워터’를 출시해 판매 수익금의 10%를 ‘굿워터 프로젝트’에 기부하기도 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 희망걷기대회 후원을 비롯해 향후 공정무역 커피 개발과 판매 등으로 고객들이 일상생활에서 착한 소비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초이스엘골드 굿워터’의 판매 수익금은 탄자니아 4개 지역(바가모요, 푸카요시, 남빈조, 시퉁구루)에 깨끗하고 안전한 식수 공급 시설과 손 씻는 시설, 화장실 등의 설치와 개보수에 쓰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