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코웨이가 한국물포럼이 주관하는 ‘코리아 주니어 워터프라이즈 2018’을 공식 후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코웨이 제공)
(사진=코웨이 제공)

‘코리아 주니어 워터프라이즈’는 국제사회 물 문제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높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기반으로 문제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획된 청소년 창의경진대회다.

만 15~28세 청소년 1~2인과 지도교사 1인이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으며 물 관련 주제를 자유롭게 선정해 해결방안과 연구결과가 담긴 연구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7월 6일 정오까지다.

본선진출팀은 서울대학교 연구공원 내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에서 진행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환경기술연구소를 견학하며 코웨이의 물 관련 선진 기술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문가와 1:1 멘토링을 통해 연구 내용을 보완하고 실질적 자문을 제공받을 수 있다.

심사 기준은 주제의 창의성과 함께 실제 적용가능성 및 사회경제적 가치에 중점을 둘 방침이다. 총 6팀을 선정해 시상하며 1등은 스웨덴에서 개최되는 ‘스톡홀름 주니어 워터프라이즈’ 국제대화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이번 후원은 세계 물 문제 해결을 위한 미래 세대의 사회적 역할과 관심을 드높이는 의미있는 일”이라며 “대한민국 대표 물 기업으로서 많은 사람들이 유년 시절부터 깨끗한 물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