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별님 기자]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아마존의 미래전략 분석이 담긴 신간이 나왔다.

(사진=반니출판사)
(사진=반니 출판사 제공)

이 책은 전자상거래 기업으로서 아마존의 성장 과정뿐 아니라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우주 사업까지 확장하고 있는 아마존의 본질을 5요소 분석법으로 분석하고 아마존의 미래전략이 무엇인지 예측한다.

대량으로 고객의 실시간 요구를 파악하려는 빅데이터&AI 전략과 장기적으로 스마트 시티를 대비하는 오프라인 전략, 지상 위 모든 데이터를 축적하려는 우주개발 전략까지 이제까지 어렴풋이 알던 아마존의 의도와 목적을 파헤친다.

아마존에 고객과 이익을 빼앗기는 "아마존 당하다(to be Amazoned)"라는 말이 일반화될 정도로 아마존은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한다. 아마존과 제프 베조스의 발걸음을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우리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도 드러난다.

이 책에서는 아시아와 제왕 알리바바와 아마존의 대전략을 비교한 부분에서 아마존의 약점이 무엇이고 어떻게 공략해야 하는지 더 큰 실마리를 얻을 수 있다.

유통의 제왕에서 테크놀로지 기업으로 변모한 아마존이 과연 무엇을 더 계획하고 있는지 파악한다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플랫폼 전쟁에서 생존할 수 있는 해답이 보일 것이다.

변화를 거듭하는 아마존이 4차산업혁명 시대에 어떻게 변모할지 그 해답이 궁금하다면 '아마존 미래전략 202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