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별님 기자] 2018 러시아 월드컵이 화려한 막을 연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14일(한국 시간) 오후 11시 30분 '2018 러시아 월드컵' 개막식이 모스크바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 진행된다.

다음달 16일까지 33일 동안 열리는 이번 월드컵에서는 각국이 뜨거운 열전을 펼칠 예정이다.

러시아 월드컵 첫 경기는 15일에 열리는 개최국 러시아와 사우디아라비와의 A조 첫 경기다.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32개국은 4팀씩 8개 조로 나눠 조별리그를 진행하며 각 조 1, 2위는 16강에 진출한 뒤 결승까지 토너먼트 경기를 치른다.

우리나라는 독일, 스웨덴, 멕시코와 함께 F조에 편성됐다.

태극전사들은 18일 오후 9시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에서 스웨덴과 첫 경기를 펼치며, 24일 0시 러시아 로스토프나도누의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멕시코와 조별예선 두 번째 경기를 치른다.

또 27일 오후 11시에는 러시아 카잔의 카잔 아레나에서 FIFA랭킹 1위 독일과 조별예선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한편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거리응원전은 대표팀 첫 경기일인 18일 서울·광화문 광장에서 개최된다. 

거리응원전은 광장별로 특색있게 진행될 예정이다. 메인 무대인 광화문광장은 500인치 스크린이 설치돼 열정적인 거리응원전이 진행되며 서울광장은 가족단위의 차분한 거리응원전이 열린다. 

축하공연은 붉은악마 공식 응원가 콘서트로 진행되며 경기당 6∼7팀의 가수 공연이 있다. 초청가수는 레오&세정, 설하윤 등이며 특히 마지막 독일전에는 개그맨 박명수가 참여해 거리응원전의 열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