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동원F&B가 서양식 요리를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퀴진’을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동원F&B 제공)
(사진=동원F&B 제공)

‘퀴진’은 프랑스어로 ‘셰프의 요리’를 뜻한다. 최근 1인 가구를 중심으로 집에서 맛있고 품격있는 요리를 즐기는 식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기획된 소비자 맞춤형 가정간편식 브랜드다.

동원F&B에 따르면 ‘퀴진’은 더블 스테이크 오리지널(냉장, 냉동), 더블 스테이크 치즈(냉장, 냉동), 치즈 크리스피 핫도그 등 총 5종으로 출시됐다.

‘더블 스테이크 오리지널’은 청정 호주산 쇠고기와 국내산 돈육을 배합해 빚어낸 뒤 6시간의 숙성 과정을 거쳤다. 이후 직화 오븐과 그릴에서 각각 한 번씩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육즙이 풍부하다. ‘더블 스테이크 치즈’는 오리지널 제품 속에 부드러운 크림치즈와 체다치즈가 함께 들어있다.

특히 스테이크 제품에 들어있는 ‘데미그라스 소스’는 토마토와 양파를 큼직하게 썰어 넣어 원물감이 살아있으며 진하고 깊은 맛이 고기와 잘 어우러진다.

‘치즈 크리스피 핫도그’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소시지에 현미감자 빵가루를 입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핫도그 안에는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있어 부드럽고 고소하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은 간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가정간편식을 선호하는 추세로 바뀌고 있다“며 ”향후 냉동, 냉장, 상온 카테고리의 다양한 신제품을 통해 ‘퀴진’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