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선초롱 기자] 삼성전자는 모바일 관련 혁신 아이디어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크리에이티브 스퀘어(Creative Square)’ 프로그램의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4기 모집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4기 모집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지난 2016년부터 모바일 관련 스타트업을 발굴해 성공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크리에이티브 스퀘어’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는 지난해까지 총 3차례에 걸쳐 28개의 스타트업을 지원했는데, 지난해 1기 참가팀 중 인공지능(AI) 분야 스타트업인 ‘플런티’를 인수하기도 했다.

이번 4기 공모전은 ‘모바일 관련 미래 혁신 기술 및 서비스 전 분야’를 주제로 진행되며, 이날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기간은 1년이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각 팀당 최대 1억원의 개발 지원금, 삼성전자 서울 R&D캠퍼스 내부에 위치한 전용 업무공간, 상품기획·개발·마케팅·디자인 등 삼성전자 각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인큐베이션 기간 동안 삼성전자와 비즈니스 협업을 하거나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IFA 등 세계적인 전시회에 참가를 지원받을 수도 있다.

4기 공모전과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