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매일유업이 2분기 호실적과 함께 중국 제조분유 구조조정 수혜 기대감은 밸류에이션 확장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전망이다.

하나금융투자는 12일 “매일유업의 2분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1.9%, 16% 상승한 3,315억원과 215억원으로 추정된다”며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호실적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심은주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국내 제조분유는 예상대로 부진하겠으나 2분기 제조분유 중국 수출액은 100억원 내외가 될 것”이라며 “전년대비 30억원 내외 증가할 것으로 추산되는 만큼 국내 제조분유 매출 부진을 상쇄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고마진 제품인 ‘컵커피’와 ‘상하’ 브랜드 판매 호조가 지속되고 있고, 치즈 원재료 가격 안정세가 이어져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중국 제조분유시장 구조조정 및 확장 기대감은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확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기존 11만원에서 12만5천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현재 주가는 12개월 Fwd PER(1년 후 추정 주가수익비율) 12.8배에 불과해 여전히 매력적인 밸류에이션을 제공한다는 판단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