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선초롱 기자] LG전자는 19일 서울 마곡동 LG사이언스파크에서 '2018 LG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날(SEED; Software Engineers’ Energizing Day)'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LG전자 SW공학연구소장 엄위상 연구위원이 발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 SW공학연구소장 엄위상 연구위원이 발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올해로 3회째를 맞는 'LG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날'은 LG전자가 개발자들의 인공지능 관련 역량을 강화하고 그룹 계열사에 인공지능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CTO(최고기술책임자)부문 및 각 사업본부의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포함, LG사이언스파크에 근무하는 그룹 계열사의 개발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엄위상 SW공학연구소장이 '협업으로 가는 길' 이라는 주제로 키노트를 진행했고, 이어 다른 발표자들은 인공지능, 로봇, 블록체인 등 최신 기술의 트렌드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품질 검증 방법 등을 공유했다. 

또 개발자들은 '이그나이트 LG' 세션에서 ▲워킹맘의 커리어 ▲자신감을 높이는 노하우 ▲삶의 복잡도를 해결하는 방법 등과 같은 자유로운 주제를 발표하며 자신의 경험과 열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LG전자 CTO 박일평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 로봇 등 소프트웨어 역량을 확산하고 다양한 주제를 통해 교류를 확대하는 자리"라며 "개발자들 간의 소통을 늘려 오픈 이노베이션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