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김혜선 기자] 23일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페이스북 라이브 ‘11:50 청와대입니다’에 직접 출연해 청와대 국민청원에 답한다. 문 대통령이 국민청원에 직접 나서 답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캡쳐)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캡쳐)

이날 청와대 관계자는 기자들과 만나 “지난 5월 25일 ‘대통령 힘내세요’라는 청원이 22만 명이 넘어 매뉴얼에 따라 답변하는데, 답변자가 문 대통령”이라고 말했다.

해당 청원은 ‘문재인 대통령님께 청원합니다’라는 글로, 문 대통령에 대한 지지와 응원을 보내는 내용이다. 이 청원자는 “헌법개정안 실패, 풍계리 폭파, 북미정상회담 중지 등 오늘 하루만 해도 여러가지 일들이 있었다”면서 “한번에 모든 일이 성사될 수는 없다. 반 백년에 걸쳐 지금까지도 희미하게 남아있는 냉전 분위기와 더불어 각국의 이익이 첨예하게 얽혀있는 이 순간에 저를 비롯한 우리 국민들은 다시한번 우리가 뽑은 당신에게 기대를 걸려고 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당신이 1년 남짓한 시간들 속에서 보여준 모든 일들이 당신과 함께라면 역사에, 이념에, 타국의 이익에 휘둘리지 않고 주체적으로 세계의 우뚝 선 대한민국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을 증명해 줬다”고 강조했다.

이 청원자는 “당신에게, 문재인이라는 당신에게 청원한다”며 “부디 힘을 내어달라. 언제나 국민이 뒤에서 지켜주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방송은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