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동원산업이 국내 유일 100% 생 훈제연어 제품인 ‘동원 에어익스프레스(AIR EXPRESS) 훈제연어’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훈제연어 출시로 동원산업은 올해 냉장연어 부문 강화를 통해 국내 연어시장 성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사진=동원산업 제공)
(사진=동원산업 제공)

‘동원 에어익스프레스 훈제연어’는 냉장연어를 노르웨이부터 항공직속으로 들여와 부산 연어가공공장에서 곧장 훈연한 뒤, 냉장상태 그대로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제품이다.

연어는 냉동과 해동과정이 적을수록 수분이 유지되고 육질이 살아있어 더욱 쫄깃하고 촉촉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동원산업 측은 노르웨이에서부터 수확, 1차 가공 및 항공운송, 수입통관 등 모든 과정이 2~3일의 짧은 기간 동안 신속하게 이뤄져 가장 신선한 상태로 소비자에게 전달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우수한 품질의 노르웨이 슈페리어 등급 생연어만을 활용했다. 훈연과정은 26℃ 내외로 약 6시간동안 훈연하는 유럽 정통 콜드스모크 방식을 사용했으며 별도의 첨가물 없이 국내산 참나무와 소금만을 사용했다.

한편 동원산업은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국내 연어시장에서 한 해 가장 많은 양의 연어를 수입해 유통, 가공하는 국내 1등 연어 회사다. 연어를 통째로 수입해 해체, 분리 및 가공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국내 최고 콜드체인 물류기술을 통해 냉장냉동 보관 및 운송할 수 있는 인프라를 보유 중이다.

이명우 동원산업 사장은 “세계 1위인 참치에 이어 연어에서도 국내 1위, 나아가 세계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 투자할 계획”이라며 “향후 고등어, 갈치, 새우 등 주요 수산식량 관련 사업을 확대해 글로벌 수산식량 자원 확보 경쟁에서 국가대표로 활약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