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교섭단체 연설

[뉴스포스트=김혜선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통해 ‘야성(野性)’을 드러냈다. 김 원내대표는 소득주도성장 등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을 집중적으로 비판하며 ‘보이스피싱’, ‘세금 뺑소니’ 등 거친 단어를 쏟아냈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5일 오전 국회 본회의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시작한 김 원내대표는 연설시간 대부분을 소득주도성장 비판으로 채웠다. 그는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을 ‘문워킹’에 비유하며 “최저임금 인상, 주 52시간 근로시간 단축이 가져온 혼란으로 마이클 잭슨의 문워킹(Moonwalking) 처럼 한국 경제가 미끄러지듯이 뒷걸음질 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소득주도성장을 ‘보이스피싱’에 비유하기도 했다. 그는 “달콤한 말로 유혹하지만 끝은 파국이다. 가계경제, 나라경제 모두 결딴난다”면서 “문재인 정권은 사람중심 경제를 표방하지만 사람잡는 경제가 바로 소득주도성장”이라고 비판했다.

소득주도성장 기조가 ‘세금인상’을 불러일으킨다는 게 김 원내대표의 주장이다. 그는 고대 로마와 베네수엘라 사례도 예시로 들었다. 김 원내대표는 ““소득주도성장은 ‘세금중독성장’이다. 소득주도성장은 우리 대한민국이 베네수엘라로 가는 ‘레드카펫’”이라면서 “나라 경제를 끝판으로 내모는 ‘소득주도성장 굿판’을 당장 멈추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소득주도성장을 밀어붙이려면 최저임금을 급격하게 올려야 한다. 일자리 불황이 자연스럽게 생길 수밖에 없다”면서 “국가가 일자리 만들겠다고 오버하고 나선다. 국민들의 지갑도 국가가 채워주겠다고 공언한다. 자연스럽게 ‘세금 몰빵 경제’ 늪에 빠져든다”고 설명했다.

김 원내대표가 대안으로 제시한 것은 출산장려금 2천만 원, 국가가 성년까지 1억원 지원금 지급 등을 골자로 하는 ‘출산주도 성장’ 정책이다. ‘세금폭탄’을 전가하는 공무원 증원을 중단하고 개혁해 출산정책에 쏟아 부어야 한다는 것. 그는 “프랑스 마크롱 정부처럼 현재의 공무원 인력구조를 대대적으로 전면 개혁해야 한다. 이러한 재정을 저출산 극복에 투입할 경우 충분히 현실화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최근의 고용쇼크를 지적하며 문재인 정부가 ‘반 기업 정서’를 가졌다고도 비난했다. 김 원내댚는 “이 정권은 지금 시장과 맞서고 있다. ‘일자리 울화통’도 이 과정에서 생긴 합병증”이라면서 “국가가 오지라퍼가 돼선 안 된다. 50여조원 국민 혈세를 미친 듯이 쏟아 부었지만 고용인원이 겨우 5000명 늘었다”고 지적했다.

이 밖에 드루킹 댓글조작, 탈원전 정책, 국민연금, 북한산 석탄, 북핵 문제 등을 거론하며 문재인 정부에 비판을 쏟아냈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교섭단체 연설문을 읽은 뒤 문희상 국회의장을 공개적으로 비판해 설전이 일기도 했다. 김 원내대표가 문 의장을 두고 “블루하우스 스피커를 자처하시냐, 한나라의 입법부 수장으로서 품격도 상실하고 균형감도 상실한 대단히 부적절한 코드인사”라고 말하자 본회의장에서는 여당 의원들의 “그만하라”는 항의가 나오기도 했다.

이에 문 의장은 김 원내대표의 발언이 끝난 뒤 “국회의장 임기 동안 청와대나 정부 말에 흔들리는 그런 일이 있으면 제 정치인생을 몽땅 다 걸겠다”며 “국회의장이 모욕당하면 국회가 모욕당한다는 사실을 명심해주길 바란다”고 응수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