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안신혜 기자] KB국민카드가 캄보디아에 첫 해외 자회사인  'KB 대한 특수은행(KB Daehan Specialized Bank)'을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캄보디아에 첫 해외 자회사를 출범하며 본격적인 해외진출에 나선 것이다.

 

KB국민카드는 지난 6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개소식을 갖고 본격 영업에 돌입했다. 앞서 지난 4월 KB국민카드는 'LVMC홀딩스(옛 코라오홀딩스)'와 조인트벤처를 꾸려 공동 인수했다.

KB 대한 특수은행은 지난달 말 기준 자본금 1875만 달러와 총 자산 2000만 달러 규모로 출범했다. LVMC홀딩스가 현지에서 생산한 자동차 등에 대한 할부금융과 부동산담보대출을 양대 축으로 초기 영업에 나선다.  

내년에는 KB국민은행의 'KB캄보디아 은행' 거래 고객과 현지 제휴업체 등을 대상으로 체크카드 사업을 시작한다.  

중장기적으로는 ▲신용카드 ▲내구재 할부금융 ▲신용대출 ▲카드 프로세싱 대행 등으로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향후 주요 거점 도시를 중심으로 지점도 추가할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캄보디아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인도차이나 반도를 중심으로 동남아 시장에 진출하는 등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전진기지로 활용할 것"이라며 "현지 파트너사와 협력해 성공적인 해외 진출 사례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