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bhc치킨, 중국 사천요리 스타일 ‘치하오’ 신제품 출시
bhc치킨, 중국 사천요리 스타일 ‘치하오’ 신제품 출시
  • 홍여정 기자
  • 승인 2018.09.14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bhc치킨이 올 하반기 신메뉴로 중국 사천요리를 접목한 ‘치하오’ 치킨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bhc치킨 제공)
(사진=bhc치킨 제공)

bhc치킨의 신메뉴 ‘치하오’는 중국 사천요리 스타일로 새콤 매콤한 바삭함이 잘 조회된 에스닉 푸드 개념을 도입한 첫 메뉴다. 에스닉푸드는 만족을 뜻하는 ‘에스닉(ethnic)’과 음식을 뜻하는 ‘푸드’의 합성으로 독특한 맛과 향의 이국적인 음식을 의미한다.

‘치하오’는 바삭한 치킨을 사천요리 대표 소스인 라유소스와 중국 흑식초로 버무렸다. 그 위에 고추튀김과 땅콩 등으로 구성된 ‘매직칠리’를 토핑해 고소함과 향긋함이 곁들어진 매운맛이 일픔인 것이 특징.

‘치하오’는 치킨의 ‘치’와 중국어로 좋다는 뜻을 가진 ‘하오’를 합친 단어로 ‘좋은 치킨’을 의미한다.

bhc치킨은 제품 출시 전 붐 조성을 위해 ‘신메뉴 블라인드 체험단’ 100명을 모집한 바 있으며 향후 젊은 층에게 익숙한 소통 강화와 제품 특징을 잘 살린 TV CF를 곧 선보여 본격적인 제품 알리기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bhc치킨은 이번 ‘치하오’를 선보이며 매년 2개 신제품 출시라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약속을 2013년 이후 5년째 이어나가게 됐다.

bhc치킨 관계자는 “치킨업계에서 신메뉴 개발은 타 외식업종에 비해 한계가 있지만 뿌링클 출시 이후 신메뉴 개발 붐이 일었다는 것이 업계의 시각”이라며 “이번 신메뉴가 업계의 새로운 활력소가 되기를 기대하며 가맹점 매출 확대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홍여정 기자 duwjddid@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