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별님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6·13 지방선거 패배 후 미국으로 떠난 지 두 달 만에 귀국했다.

15일 오후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사진=뉴시스)
15일 오후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사진=뉴시스)

15일 홍 전 대표는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한 뒤 "앞으로 남은 세월도 내 나라와 국민을 위해 충심을 다해 일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 전 대표는 "여러분과 함께 봄을 찾아가는 고난의 여정을 때가 되면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대선은 탄핵과 국정농단 프레임에 갇혀서 패배했고, 이번 지방선거는 남북 평화 프레임에 갇혀 참패했다"며 "모두가 제 부덕의 소치이고, 제 잘못"이라고 말했다.

앞서 홍 전 대표는 6·13 지방선거에서 참패한 뒤 이를 책임지겠다며 미국으로 출국한 바 있다. 두 달 만에 돌아온 홍 대표는 나라와 국민을 위해 일하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일각에서는 이를 두고 홍 전 대표가 정치권에 다시 발을 들이려는 게 아니냐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홍 전 대표는 향후 국내 행보에 대해 "미국에서 달라질 세계 외교 질서에 대해 좀 공부했다"며 "이 나라의 바람직한 경제정책에 대해서도 좀 더 공부해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