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선초롱 기자] 최근 새로운 이너뷰티 소재로 국내 제약사의 노하우로 개발된 ‘발효허니부쉬추출물(HU-018)’이 각광을 받고 있다. 

이너셋 허니부쉬-스킨케어 (사진=휴온스)
이너셋 허니부쉬-스킨케어 (사진=휴온스)

발효허니부쉬추출물은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해안지대에서 자라는 꽃 ‘허니부쉬(Honeybush)’를 휴온스의 특허기술로 발효한 피부관련 특허 물질이다.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허니부쉬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뜨거운 태양을 견디고 자라나는 꽃으로 꽃잎에서 마치 꿀과 같은 달콤한 향이 난다고 해 붙여진 이름이다. 

쓴맛이 나는 탄닌 성분이 적고 카페인이 전혀 없어 주로 건강 허브티로 많이 사용돼 왔으며, 철분, 칼슘, 아연, 마그네슘 등 무기질이 풍부해 예로부터 해외에서는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허기술 집약된 ‘발효허니부쉬추출물’ 개발

휴온스는 허니부쉬의 이러한 점에 주목하고 특허기술을 적용해 ‘발효허니부쉬추출물(HU-018)’을 개발,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내용으로 지난해 식약처로부터 피부 관련 개별인정을 획득했다. 피부 개선용 조성물의 내용으로 국내 및 미국, 유럽에서 특허를 취득한 것은 물론,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시중의 이너뷰티 소재보다 보습·주름·탄력 개선 효과가 더 좋거나 동등한 수준이라는 결과를 입증해낸 식물성 이너뷰티 신소재다.

‘발효허니부쉬추출물’의 피부 보습·주름·탄력 개선 효과는 일반 허니부쉬가 아닌 휴온스의 발효 특허 공법을 개발한 ‘발효허니추출물(HU-018)’에만 나타나는 특이성이 있는데, 최근에는 SCI급 해외 유력 학술지에도 ‘발효허니부쉬추출물’에 대한 유효성을 주목하는 논문이 실리기도 했다.

그 결과 미국 시장에 ‘이너셋 허니부쉬 열대과일 음료 3종(이너셋 허니부쉬 오리지널·이너셋 허니부쉬 깔라만시·이너셋 허니부쉬 패션후르츠)’가 수출길에 오르는 등 세계 시장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이너셋 허니부쉬’ 라인업 확장

휴온스의 발효허니부쉬추출물은 자회사 ‘휴온스내츄럴’을 통해 음료,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제품으로 생산, 유통하고 있다. 

휴온스내츄럴은 ‘발효허니부쉬추출물’의 우수성과 효과를 더욱 친숙하게 전하기 위해 몸 속부터 새롭게 세팅되는 건강한 피부와 진정한 아름다움의 의미를 담아 ‘이너셋 허니부쉬’라는 브랜드명을 도입했다.

이너셋 허니부쉬 열대과일음료 4종 (사진=휴온스)
이너셋 허니부쉬 열대과일음료 4종 (사진=휴온스)

휴온스내츄럴은 젊은 여성들이 부담 없이 ‘이너셋 허니부쉬’를 즐길 수 있도록 ‘이너셋 허니부쉬 오리지널’, ‘이너셋 허니부쉬 깔라만시’, ‘이너셋 허니부쉬 패션후르츠’ 등을 출시했으며, 올 여름을 맞아 유기농 망고를 함유한 ‘이너셋 허니부쉬 망고’를 출시하며 음료 라인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또한 중장년 층 및 가족 소비자를 위해 건강까지 함께 챙기는 ‘이너셋 허니부쉬 홍삼골드’와 ‘이너셋 허니부쉬 품은 호박’, ‘이너셋 발효허니부쉬 프리미엄 티’ 등을 선보였다. 

특히 넉넉한 용량에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한 캡슐형 ‘이너셋 허니부쉬 스킨솔루션’은 지난해 7월 NS홈쇼핑에 런칭하며 완판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지난 2월에는 레이저 및 필링 등 피부 미용 시술 후 나타날 수 있는 건조 증상을 완화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콜라겐과 비타민C를 함께 배합한 병의원 전용 ‘이너셋 허니부쉬 스킨부스터’를 출시했다. 

또한 약국용 ‘이너셋 허니부쉬 스킨케어’는 츄어블 제형으로 개발해 보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고, 이너셋 허니부쉬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기 원하는 이들을 위한 발효허니부쉬추출물 순수 분말 100%를 담은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 오리지널’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너셋 허니부쉬’의 다양한 제품은 이마트, 백화점, 올리브영, 홈쇼핑, 공식 온라인 쇼핑몰(챙김몰) 등과 병의원 및 약국에서 만나볼 수 있다.

 

허니부쉬 꿀피부 트레이닝 TV 광고

휴온스는 대중적으로 ‘발효허니부쉬추출물’의 피부 개선 효과와 ‘이너셋 허니부쉬’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봄에 전격 TV 광고를 개시했다. 

이너셋허니부쉬 모델 개그우먼 김지민 (사진=휴온스)
이너셋허니부쉬 모델 개그우먼 김지민 (사진=휴온스)

연예계에서 피부 미인으로 정평이 나 있는 개그우먼 ‘김지민’을 전속모델로 기용해 소비자에게 보다 친숙한 브랜드로 각인시키는 동시에 피부 개선 효과 메시지를 전달하겠다는 취지다.

휴온스는 ‘이너셋 허니부쉬’ 브랜드와 피부 개선 효과를 동시에 알릴 수 있도록 ‘허-니-부-쉬 꿀피부 트레이닝’을 첫 번째 TV 광고 컨셉으로 결정했다. 김지민이 ‘허-니-부-쉬’를 크게 발음하면서 얼굴 근육을 풀어주는 피부 체조를 보여줌으로써 ‘이너셋 허니부쉬’와 함께라면 피부 주름·탄력·보습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광고에서 소개된 제품은 4종의 건강기능식품으로, 이너넷 허니부쉬 스킨솔루션(홈쇼핑, 온라인용), 이너셋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 오리지널(온라인용), 이너셋 허니부쉬 스킨케어(약국용), 이너셋 허니부쉬 스킨부스터(병·의원용)이다. 

특히, 피부 노화를 유발하는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 개선 효과를 식약처로부터 확인 받은 만큼, 봄 여름철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