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DB손보, 카카오페이 인증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 오픈
DB손보, 카카오페이 인증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 오픈
  • 안신혜 기자
  • 승인 2018.10.1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포스트=안신혜 기자] D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정남)이 카카오페이 인증으로 고객 안내문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카카오페이와 함께 카카오페이 인증을 활용한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를 도입했다.

보험사들은 통상 보험계약에서 실효, 만기, 납입최고를 안내할 때 등기우편 및 콜센터를 이용한다. 하지만 등기우편은 인쇄된 안내문을 봉투에 넣어 우체국으로 전달해야 하며, 콜센터는 직접 고객에게 연락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따른다. 하지만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안내문 전달 프로세스가 효율적으로 개선되고 고객의 열람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 서비스는 고객의 계약정보를 카카오페이의 인증 정보와 매칭해 타인에게 잘못 전달되거나 안내문이 분실될 가능성을 최소화했다. 또 간편비밀번호나 생체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 및 열람이 가능하다. 카카오페이가 개발했으며, 지난 3월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지위를 취득하여 기존 일반 등기우편과 같은 법적 도달 효력을 가진다.

DB손해보험 모바일 등기우편은 지난달 12일부터 장기보험 실효 안내자들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특히 이번 달에는 보험업계 최초로 일반보험 및 자동차보험의 만기 안내, 납입최고 안내 대상에게도 발송된다. 고객은 카카오페이 인증으로 자신의 보험 관련 중요한 안내문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열람할 수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는 인슈어테크를 활용한 업무 프로세스 개선 및 고객 편의성 강화의 대표적인 케이스로 당사는 다른 업무에도 인슈어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안신혜 기자 everyhearthe@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