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코웨이(대표 이해선)가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하는 ‘2018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가정용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코웨이 제공)
(사진=코웨이 제공)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종합만족도 82.9점을 획득해 가정용정수기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전반적 만족도’, ‘요소 만족도’, ‘재구입 의향’ 등 모든 부분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로써 코웨이는 가정용정수기 부문에서 2000년 첫 1위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15회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수상으로 코웨이는 2018년 조사한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 국가고객만족도(NCSI) 등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인정받게 됐다.

코웨이에 따르면 이번 조사에서 코디 시스템을 중심으로 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고객 중심의 혁신 제품을 출시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올해 5월 고객 가치 실현을 위한 혁신 공간 ‘서비스랩’을 마련해 운영중이다. 서비스랩은 고객 경험(CX·Customer Experienco)을 진단하고, 분석해 서비스 차별화를 도모하는 공간이다. 코웨이는 서비스랩을 바탕으로 제품 설치, 제품 사용 등의 과정에서 고객이 최상의 경험을 하도록 모니터링과 서비스 연구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 6월 ‘필터 성능과 직수 방식 두 가지 모두를 구현하기 어렵다’라는 기존 정수기에 대한 편견을 바꾸기 위해 시루직수 정수기를 출시했다. 시루직수 정수기는 가정용 정수기에 들어가는 필터 중 오염물질 제거 성능이 가장 뛰어난 RO 멤브레인 필터를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직수 방식을 구현한 혁신 제품이다.

윤현정 코웨이 CS(Customer Satisfaction)본부장은 “코웨이는 사람이 직접 마시고, 씻고, 숨쉬는 물과 공기를 근간으로 성장해왔다”라며 “앞으로도 코웨이는 깨끗한 물과 공기의 가치를 지켜나가고,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감동을 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