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별님 기자] 종합경제일간지 스카이데일리와 주간경제지 스카이엔이 '제약·바이오 4차산업혁명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민경두 스카이데일리 대표가 4차산업혁명과 제약·바이오산업 발전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스카이데일리)
민경두 스카이데일리 대표가 4차산업혁명과 제약·바이오산업 발전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스카이데일리)

제약·바이오 4차산업혁명 세미나는 '4차산업혁명시대 제약·바이오산업 선도전략'이란 주제로 지난 17일 강원도 클럽모우 대세미나실에서 제약·바이오업계 경영진·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세미나에 참여한 국내 주요 제약기업 경영진 및 임원들은 다가올 혁명적인 기술변화의 시대를 제약·바이오산업이 주도해 나가자는데 뜻을 같이했다.

또한 현재 국내 제약·바이오 시장의 움직이는 변수들이 분석·제시되는 한편, 이에 따른 관련 업계의 올바른 홍보 방안들이 논의됐다. 아울러 홍보·광고에 대한 전반적인 변화 추이와 대응 방안도 찾는 등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제약·바이오업계 간 정보를 공유하고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일환으로 골프대회도 병행됐다.

민경두 스카이데일리·스카이엔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한국경제도 4차산업혁명과 블록체인 시대를 맞아 중대변화의 시기에 있는 만큼 제약·바이오산업은 그 중심에 있다"며 "제약·바이오가 미래 우리경제와 국민 먹거리를 선도하는 기관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스카이데일리와 스카이엔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