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골프존이 지난 18일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골프존 조이마루 챔피언스 홀에서 ‘제 3회 골프존 국제대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골프존 제공)
(사진=골프존 제공)

‘골프존 국제대회’는 세계 유일의 스크린골프 글로벌 토너먼트로 이번 대회에는 미국일본중국베트남남아공대만영국이스라엘인도네시아캐나다멕시코 등 11개국에서 총 1,266명이 참가했다.

예선은 각국 현지에서 8월 한 달간 열렸으며 결선은 각국 예선 통과자 18명이 참가했다. 대회 코스는 골프존카운티 안성Q CC로 스트로크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우승은 인도네시아 임의로(Euiro Lim)가 차지했다.

임의로는 “골프존 국제대회에서 우승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며 “세계 각국 선수들과 한 자리에서 경쟁한 이번 대회를 통해 개인 기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우승소감을 밝혔다.

또한 참가자들은 대회가 끝난 지난 19일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골프존카운티 안성Q에서 GS 상의 코스를 실제 필드 경기로 체험하며 골프존 시뮬레이터의 우수한 기술과 코스의 정밀성을 체험해보기도 했다.

골프존 관계자는 "세계 유일의 스크린골프 글로벌 토너먼트를 골프존에서 3년 연속 개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또 예년보다 월등히 늘어난 참가국의 숫자를 보며 스크린골프를 향한 국제적인 관심과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국제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스크린골프와 골프존의 뛰어난 기술력을 알리는 데 주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