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전국 과학 영재들에게 글로벌 ICT 트렌드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YT 클래스’를 경기북과학고등학교(이하 경기북과학고)에서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제공)
(사진=SK텔레콤 제공)

‘YT 클래스’는 전국 영재고, 과학고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인공지능, 머신러닝,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차세대 ICT 기술과 SK텔레콤 ICT 현황을 설명하는 행사다. SK텔레콤은 지난 7월 전남과학고에 이어 두 번째 ‘YT 클래스’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24일 경기북과학고에 열린 강연은 SK텔레콤 이강원 소프트웨어 기술원장이 강연자로 나섰다. 그는 ‘미래가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끼칠까?’라는 주제로 인공지능 현황과 미래, 5G로 바뀌는 삶의 방식 등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SK텔레콤 정무경 머신러닝 인프라 랩장이 ‘AI Computing’을 주제로 인공지능 기반 컴표터 발전과 머신러닝에 대해 강의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날 ‘YT클래스’를 주관한 경기북과학고 임석영 선생님은 “최근 학생들이 해외 유명 IT기업 탐방을 하며 소프트웨어 개발 및 머신러닝, 블록체인 등에 관심이 매우 높았는데 SK텔레콤 실무자가 생생한 IT 트렌드를 전해줘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미래 ICT 주역인 학생들의 관심 분야를 중심으로 청소년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YT클래스’ 개최를 원하는 전국의 영재고, 과학고를 지속해서 찾아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