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안상욱 기자] SK건설은 지난 26일 홍콩 정부 산하 도로관리청이 발주한 구룡 중앙간선도로 내 야우마따이 서부구간 건설공사 낙찰통지서(LOA)를 접수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올해 1월 수주한 야우마따이 동부구간을 포함, 총공사비 10억8000만달러(1조2000억원)의 야우마따이 도로 전 구간 공사를 수행하게 됐다. 

홍콩 야우마따이 도로 조감도. (사진=SK건설)
홍콩 야우마따이 도로 조감도. (사진=SK건설)

SK건설은 동부구간과 마찬가지로 홍콩 현지업체인 빌드킹 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서부구간 공사(설계·조달·시공)를 수주했다. 총공사금액은 4억4000만달러(5000억원)로 SK건설 지분은 49%다. 공사기간은 착공 후 84개월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홍콩 구룡반도 남쪽 해안지역을 횡단하는 중앙간선도로 중 야우마따이 지역 서부구간에 기존 도로와 연결되는 인터체인지 교량과 왕복 6차로 지하차도 터널을 신설하는 공사다. 

이번 수주에는 터키 유라시아해저터널, 보스포러스3교 등 다수의 터널·교량 공사경험을 바탕으로 도심 교통난을 최소화하고 시공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는 특화 설계를 제안한 것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SK건설은 이번 수주를 계기로 현재 추진 중인 구룡 중앙간선도로 메인 터널과 메인 터널에서 층콴오 람틴 터널까지 이어지는 트렁크 로드 프로젝트에서도 추가 사업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