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김혜선 기자] 9일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는 “문재앙 보다는 홍발정이 그나마 낫지 않나”고 말했다.

이날 홍 전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서구사회 처럼 자신들의 지도자를 존중하고 애칭으로 표현 하지는 못할지언정 사감으로 폄하하고 조롱하는 것은 국격을 떨어트리는 것”이라면서도 “그런데 곰곰 생각 해보면 나라의 재앙이라는 문재앙 보다는 홍발정이 그나마 낫지 않나. 문죄인 보다는 국민의 방자인 홍방자가 더 낫지 않나”고 물었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홍 전 대표는 역대 대통령들의 부정적인 ‘별명’을 언급하기도 했다. 그는 “이 땅에 문민정부 시대를 연 김영삼 대통령을 좌파들은 뻥영삼이라고 늘 조롱했다. IMF환란을 극복한 김대중 대통령을 우파들은 X대중,핵대중으로 폄하 했다”며 “그를 이은 노무현 대통령을 우파들은 놈현이,노구라 라고 놀렸다”고 말했다.

이어 “리먼 브라더스 세계적인 금융위기를 극복한 이명박 대통령을 좌파들은 집권기간 내내 쥐박이라고 불렀다. 탄핵으로 파면된 박근혜 대통령을 좌파들은 터무니없이 머리가 비었다고 닭근혜, 발끈혜로 늘 조롱하고 폄하 했다”고 설명했다.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서는 “본인은 이니라는 애칭으로 불러주기를 원하지만 우파들은 문재앙,문죄인으로 지금 부르고 있다”고 덧붙였다.

홍 전 대표는 “나를 두고는 좌파들은 내가 하지도 않은 46년전 하숙집에서 있었던 발정제 사건을 덮어 씌워 홍발정 이라고 조롱하고 있다. 나아가 박근혜 탄핵 당시 내가 빗대어 말한 향단이론을 비꼬아 친박들은 나를 홍방자 라고도 한다”며 “아무렴 어떻습니까? 아니면 그만인 것을”이라고 했다.

(사진=홍준표 전 대표 페이스북 캡쳐)
(사진=홍준표 전 대표 페이스북 캡쳐)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