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석주 롯데건설 대표, '안전소통의 날' 맞아 현장 점검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 '안전소통의 날' 맞아 현장 점검
  • 안상욱 기자
  • 승인 2018.11.13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포스트=안상욱 기자]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은 지난 8일 전국 현장에서 안전의식 강화를 위한 ‘안전소통의 날’행사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하석주 대표이사(가운데)가 현장소장에게 현장 브리핑을 듣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하석주 대표이사(가운데)가 현장소장에게 현장 브리핑을 듣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안전소통의 날을 맞아 하석주 대표이사는 수색4구역 재개발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롯데건설 임직원 및 파트너사 소장들과 함께 안전 주의사항과 예방책을 점검했다. 현장 곳곳을 둘러본 후 현장의 작업환경과 정리상태 등 안전관리를 직접 확인했다.

이날 행사에는 현장 점검과 함께 파트너사 소장들과 현장 안전관리에 대해 소통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하석주 대표이사는 간담회를 통해 발견된 개선사항에 대해 즉시 개선할 것을 현장소장 및 임직원들에게 주문했다.

하석주 대표이사는 “주변사람과의 좋은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직장생활에 중요한 부분이며, 힘든 현장 생활에는 상호간 소통이 매우 중요하다”며 “상대방을 배려하고 상호 존중을 실천하여 현장의 안전 생활화 정착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상호 존중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두 번째 캠페인‘I Respect U 문화’를 시행 중이다. 이를 통해 상호존중을 기본으로근로자의 근본적인 행동 변화를 끌어내고 현장의 안전 생활화 인식 정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안상욱 기자 vinnie8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