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안상욱 기자] KCC는 한국실내건축가협회(KOSID)와 공동 주최한 ‘2018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이 지난 16일 홍익대학교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개최됐다고 19일 밝혔다.

김원호 KCC 건재기술영업 전무가 2018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 개최를 기념해 축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KCC)
김원호 KCC 건재기술영업 전무가 2018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 개최를 기념해 축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KCC)

KCC는 총 223개의 응모 작품 중 1, 2차 심사를 거쳐 대상 1점과 최우수상 2점, 우수상 5점, 장려상 20점, 특선 30점 및 입선 47점을 선정했다. 대상작 팀에게는 상장 및 상금 600만 원, 최우수상에게는 상장 및 상금 300만 원을 수여했다. 이밖에 우수상, 장려상, 특선, 입선 학생들에게도 상장 및 상금이 주어졌다. 

김원호 KCC 건재기술영업 전무는 이날 축사를 통해 “사회적, 환경적으로 좋은 영향을 주고받으면서 지속성을 갖는 것이야말로 좋은 디자인이며, 디자이너는 이런 관계를 미의식 속에서 잘 연결해주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대전을 통해 디자인이 놓치지 말아야 할 소비자 중심의 배려와 시간을 초월한 아름다움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세계를 리드하는 디자이너로 발돋움할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