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강은지 기자] 마이크로닷이 출연 중이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한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지난 25일 래퍼 마이크로닷은 소속사를 통해 "모든 방송에서 자진 하차하고 활동을 중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마이크로닷은 채널A '도시어부', tvN '국경 없는 포차' 등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맹활약한 바 있다.

마이크로닷이 방송 하차와 활동 중단을 선언한 이유는 부모와 관련한 사기 논란이다. 그는 논란이 불거질 당시 "사실무근이며, 법적 대응을 준비하겠다"고 입장을 발표하기도 했다.

하지만 마이크로닷 부모에게 피해를 입은 이들이 등장하자 21일 공식 사과문을 발표했다. 마이크로닷은 "늦었지만, 부모님에게 피해를 보셨다고 하시는 분들을 한 분 한 분 만나 뵙고 말씀을 듣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신은 가족이 뉴질랜드에 이민을 갈 당시 다섯 살이었다면서 최근 불거진 부모 관련 일들에 관해 정확하게 알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충북 제천에서 젖소 농장을 운영하던 마이크로닷의 아버지는 축협에서 수억 원을 대출하면서 지인들을 연대보증인으로 세웠고, 지인들에게도 상당액의 돈을 빌렸으나 1998년 돌연 잠적한 것으로 알려졌다.

제천경찰서는 현재 뉴질랜드에 거주하는 마이크로닷 부모를 검거하기 위해 인터폴에 공조 수사를 요청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