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김혜선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26일 최근 논란이 된 고용세습 등 채용비리 사건에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노총)이 가담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앞서 하 의원은 민노총 소속 자녀 등의 고용세습 의혹을 제기하며 민노총을 정조준한 바 있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이날 하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노총이 S사 노조의 고용세습을 5개월 전 이미 알고 있었고 현직 민주노총 지부장이 과거 고용세습에 가담했던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같이 밝혔다.

하 의원에 따르면, 민노총은 고용세습 관련 논란이 불거지기 전인 지난 7월부터 이미 관련 문제를 인지하고 있었다. 민노총 금속노조 홈페이지에 울산 자동차 부품업체인 S사에서 고용세습이 있었고, 이 회사의 노조집행부가 비주류계파 노조원과 과거 고용세습에 가담한 노조원 등 100명의 블랙리스트를 작성해 채용에서 배제할 것을 사측에 요구했다는 내용이다. 이 탄원서에는 비주류계파에 대한 채용 탄압에 가담한 관계자를 징계해달라는 내용이 담겼다.

특히 이 탄원서에는 S사 노조 집행부가 이와 관련한 노조원들 항의를 받았고 사측과의 삼자대면에서 일부 인정했다는 내용이 있다는 게 하 의원의 설명이다. 하 의원은 “해당 게시 글에는 현재 금속노조 울산지부에 사건이 ‘계류 중’, 즉 접수된 후 해결되지 않고 있다고 설명돼 있다”고 설명했다.

또 이 고용세습 목록에는 현 민노총 지부장도 개입돼 있다고 하 의원은 주장했다. 그는 “추가 제보를 통해 과거 S사에서 고용세습에 가담한 전력자 중 한 명이 현재 민주노총 지부장인 강모씨로 확인됐다. S사의 2011~2013년 고용세습 목록에는 강씨가 추천인으로 나서 지인 최모씨를 추천해 S사에 입사시킨 바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하 의원은 “현 민주노총 지부장까지 개입된 것으로 확인된 만큼 민주노총도 고용세습의 공범”이라며 “다시금 정부에 민주노총 고용세습 행위의 전수조사를, 국회에는 민주노총의 고용세습 문제를 포함해 국정조사를 진행할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