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스타벅스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소외계층 어린이 후원을 위한 ‘2018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은 지난 2006년부터 스타벅스 코리아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연말에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스타벅스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에 ‘산타 바리스타 기금’ 4억7000여 만원을 전달하고 전국적인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산타 바리스타 기금은 올 한 해 동안 희망배달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임직원 기부금,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 대학로점에서 1년간 조성된 청년인재 양성 기금, 문화예술인재 후원, 크리스마스트리 아동기관 후원 기금, 신규 오픈 매장에서 진행하는 머그 기증 기금 등이 합쳐진 것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전국 소외계층 아동 후원활동에 사용된다.

아울러 어린이재단 홍보대사인 2018 미스코리아, 어린이합창단, 스타벅스 파트너 등 50여 명이 참여해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기금모금 활동을 전개한다. 스타벅스는 2천개의 스타벅스 워터보틀을 준비해 5천원 이상 기부에 동참한 고객에게 증정했다.

이석구 대표이사는 “스타벅스의 파트너들과 고객 여러분이 한 마음으로 모아주신 정성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되어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라며 “따듯한 커피 향기가 널리 퍼지는 것처럼 기부의 향기가 확산되어 쌀쌀한 마음에 온기를 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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