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바디프랜드의 ‘라클라우드 모션베드’가 편안한고 편리한 기능, 안전성 등으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는 13일 “최근 ‘라클라우드 모션베드’의 제품구매와 렌탈, 상담을 위해 방문하는 고객의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높이 20cm 통몰드 형태인 라클라우드의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는 탄성이 뛰어나 각도 조절 시 쉽게 구부러져 모션베드에 가장 적합하다. 스프링 매트리스에서 나타날 수 있는 각도 조절로 인한 형태 변형 우려도 적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여기에 ‘안전압력센서’와 ‘헤드 틸드’ 등의 기능도 포함돼 완성도를 높였다.

‘안전압력센서’는 하단 프레임과 플레이트 사이에 끼임이 감지됐을 때 자동으로 플레이트가 위쪽으로 올라가 안전사고를 방지해준다.

‘헤드 틸트’는 독일 전동모터 제작사인 오킨(OKIN)의 모터 3개를 탑재해 머리부와 상체의 미세한 각도까지 조절할 수 있게한 기능이다. 침대 위에서 책을 읽거나TV를 볼 때 프레임과 매트리스가 목 부위와 척추부를 받쳐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아울러 스마트폰으로 라클라우드 앱을 설치하면 리모컨 및 알람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사람이 가장 편안함을 느낀다는 무중력 기능으로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할 경우 체중 분산, 혈액순환 효과로 부종을 완화할 수도 있다. 상체 부분 프레임을 10~15도 가량 세워주는 코골이 방지 기능은 기도 확보를 도와 숙면 유도에 유용하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