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선초롱 기자] 최근 음악 플랫폼 '플로(PLO)'를 론칭한 SK텔레콤은 신인 아티스트 육성을 위한 공연 '스테이지앤(Stage&)'을 27일 상수동 클럽 '모데시(MODECI)'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테이지앤(Stage&)’ 공연 포스터. (사진=SK텔레콤)
‘스테이지앤(Stage&)’ 공연 포스터. (사진=SK텔레콤)

스테이지앤 공연은 SK텔레콤 음악 창작자 지원 사업의 첫 단계로, 잠재력 있는 신인을 발굴해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연말 시즌 기존 음악 플랫폼에서 진행하는 차트 중심의 시상식 공연과 차별화해, 음악 아티스트를 미리 발굴해 대중과 이어주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SK텔레콤은 스테이지앤을 지속 개최하는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새로운 아티스트들을 지속 발굴하고 음악 생태계의 다양성을 확보하는 데 힘쓸 계획이다.

스테이지앤 공연에 참여하는 아티스트는 대형 기획사에 소속되지 않고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 등 창작 활동을 하는 데뷔 2년 이내의 신인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플로 등을 통한 빅데이터 분석 ▲SNS 대중 반응 분석 ▲인기 아티스트의 추천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잠재력 검증을 거쳐 선정한다.

27일 개최될 첫 공연에는 싱어송라이터 이상순이 '내년이 기대되는 신인 아티스트'로 추천한 최정윤, 소수빈, 웨터, 죠지가 무대에 오른다. 지난 11일 인터파크를 통해 티켓 예매를 시작한 지 30초 만에 전석이 바로 매진됐다.

SK텔레콤은 다양한 마케팅 지원 활동도 나설 계획이다.

먼저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딩고(Dingo)'와 진행하는 콜라보 프로젝트인 '스테이지앤 X 딩고'를 통해 이상순의 추천 메시지와 아티스트 소개, 현장 스케치 및 공연 영상을 제작∙배포한다. 지난 24일 ‘딩고’를 통해 공개된 이상순의 추천 메시지 영상은 조회 수 30만 회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해당 아티스트들의 공연곡을 미리 들어볼 수 있도록 플로에서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다. SK텔레콤과 플로 SNS 채널을 통해서도 홍보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앞으로도 플로를 기반으로 개인 취향에 맞는 다양한 아티스트와 음악을 발굴∙소개하는 과정을 통해 음악 생태계의 다양성이 제고되는 선순환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